인사말

    학회소개     인사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메디컬 3D프린팅 학회장 정양국입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정양국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혁신기술의 하나인 3D 프린팅에 대한 기초, 임상, 중개 연구와 개발, 의료/산업분야의 적용을 위해 의치학계, 공학계, 산업계의 뛰어난 연구자와 전문가들의 뜻과 의지를 모아 대한메디컬3D프린팅학회를 창립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저희 학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임 학회장님들과 집행부의 열정과 헌신, 다학제간 긴밀한 협력과 노력을 통해 3D 프린팅 관련분야에서 큰 진전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단계로 현재까지의 성취는 크지 않지만 세계 최고수준의 우리나라 제조업과 정보통신 인프라에 더하여 우리의 관심과 열의를 더하고 역량을 집중시킨다면 3D프린팅 의료/산업분야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이 꿈만은 아닐 것입니다.

우리 학회가 3D프린팅 의료/산업분야의 큰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중심학회로 자리 잡고, 증진된 3D프린팅 기술력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활동들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회원님들의 학술활동과 연구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고 구체화하는 노력을 지속하겠습니다.
다학제적 학회의 특성을 살려 각 분야 전문가들의 활발한 참여와 교류를 지원하고 여러 유관학회와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정형외과 연구학회는 물론 생체역학, 생체재료, 조직공학, 정밀의료 등 분야와의 산학연구/개발과 교류가 확대될 수 있는 방안도 찾아가겠습니다. 대한3D프린팅융합의료학회와의 교류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이사회와 학술위원회를 중심으로 학회의 제반현안에 대한 발전적인 논의를 통해 보다 실질적인 학회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할 경우 TFT를 구성하여 현안들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학회의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역할을 구체화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시야를 넓혀 우리학회의 국제적인 활동을 활성화하고 학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능하다면 해외 주요 연구자들을 초청하여 연구의 성과들을 공유하고 미래의 발전을 함께 이루어갈 수 있는 교류를 증진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네 번째로는 학회홈페이지의 업데이트와 콘텐츠 보강을 지속하여 회원 및 새로운 연구자들께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회활동과 관련된 폭넓은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 교류/협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필요합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그리고 학회임원 및 회원 한분 한분의 능동적인 역할을 부탁드립니다. 여러 회원님들과 한 마음으로 학회 발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이 하시는 일에 큰 진전과 성취가 있기를 기원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학회장
정양국